다음은 “이용자에 대한 윤리”입니다. 복지관과 직원이 이용자의 인권과 권리에 대해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.
하나, 이용자 인권
이용자 존중 |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, 부당한 신체적·정신적 위협이나, 폭력, 고통,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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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별금지 | 이용자에 대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|
이익보호 |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,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. |
약속이행 |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,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. |
사생활 보호, 비밀 유지 | ①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. ② 이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,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합니다. |
둘, 이용자 권리
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|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,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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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전편의 권리 |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 |
알 권리 | 이용자는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 |
자기결정권 | 이용자는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습니다. |
셋, 이용자 참여
운영 및 서비스 참여 | 우리는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, 개입, 평가의 전 과정에 이용자와 함께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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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의 소리경청 | 이용자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여야 하며, 이용자의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. |
이의제기 | 이용자는 건의함, 담당자와 상담, 관장과 이용자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으며, 이의제기로 인한 제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기권자를 보호합니다. |
의견제시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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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의함
2층 이용자 대기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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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
gscrc2340@hanmail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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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 또는 팩스
전화 : 053) 719-2340
팩스 : 053) 719-2339 -
복지관 홈페이지
www.gscrc.or.kr
‘온라인상담실’ -
관장과의 대화시간